'땡큐 뉴진스'...민희진과 폭로전 불구 하이브 '반등'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땡큐 뉴진스'...민희진과 폭로전 불구 하이브 '반등'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지난주 하이브와 어도어 민희진 대표간 폭로전이 벌어지면서 하이브 주가는 크게 떨어졌는데 오늘(29일)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반등 배경으로 뉴진스 신곡 '버블검' 뮤직비디오가 예정대로 지난27일 공개된 이후 현재 1300만뷰를 넘어섰기 때문입니다. 증권가에선 하이브와 어도어 갈등으로 주가 영향은 크지 않지만 '민희진 없는 뉴진스'의 퍼포먼스에 대한 확인 과정 중 주가 변동성 확대가 불가피하다고 분석했습니다. ◆ 이녹스첨단소재 호실적에 '강세'...SOOP 호실적에도 '약세'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실적공시 내용을 묶어 전합니다. 이녹스첨단소재는 오늘(29일) 1분기 매출액이 1021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25% 늘었고, 영업이익은 256% 증가한 157억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호실적 발표로 이녹스첨단소재 주가가 강세입니다. 옛 아프리카TV인 SOOP은 1분기 매출액이 950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31% 늘었고, 영업이익은 56% 증가한 28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호실적 발표에도 불구하고 SOOP 주가는 약세입니다. ◆ 경찰, '불법 리베이트' 혐의 고려제약 압수수색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경찰은 오늘(29일) 의사들에게 불법 리베이트를 제공한 혐의로 고려제약 본사를 압수수색했습니다. 경찰은 고려제약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의사들에게 자사 약을 쓰는 대가로 불법 리베이트를 제공한 혐의(약사법 위반 등)가 있다고 보고 리베이트 규모 등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이날 고려제약 주가는 보합세입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2,200만 원에 1주"…시초가에 매도하려면 [백브리핑]

백브리핑 박승완 기자 나왔습니다. 올해 IPO '최대어'죠. HD현대마린솔루션 공모주 청약이 마무리됐습니다. 평가가 어떻습니까? 올해 최고 흥행 기록이지만 대박이라하기엔 아쉬움이 남습니다. 기존 1위였던 에이피알의 두 배에 달하는 증거금을 모으긴 했지만요. 지난해 두산로보틱스 보다는 적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이후 최대일거란 기대에는 미치지 못한 거죠. 균등부터 살펴보면 삼성증권을 제외하고 모두 한 주씩은 받게 됩니다. 삼성증권이 균등으로 나눠주는 물량보다 많은 청약이 몰렸기 때문인데요. 당첨이 안되면 1주도 받지 못하게 됐습니다. 투자자 다섯 중 한 명은 빈손으로 청약을 마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까지 눈치싸움이 치열했을 텐데, 삼성증권에 청약했다면 당첨의 행운을 기대해야겠군요. 비례 배정도 살펴보죠. 한 주라도 더 받으려면 얼마가 필요했을까요? 비례 경쟁률은 대신증권이 가장 높습니다. 단순 계산으로 따져보면 543주는 청약 해야 1주를 받을 수 있는데요. 주당 공모가 8만 3,400원에 증거금 절반으로 계산하면 2,264만 원입니다. 다만 소수점 이하 5사 6입이 적용돼서 청약 물량이 조금 부족해도 됩니다. 증권사별로 청약 수량 단위가 정해져 있는 점도 고려해야 하죠. 경쟁률을 기준으로 350주를 청약했다면 0.64주를 받게 돼 1주로 적용되죠. 1,459.5만 원 이상을 넣었다면 비례 배정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종 균등 1주와 비례 1주를 받고, 균등에 당첨된다면 최대 3주를 받죠. 적지 않은 금액이 필요하다 보니 준비된 경우가 아니면 청약에 참여하기가 어려웠겠군요. 이제 관건은 주가일겁니다. 예상은 어떻습니까? HD현대마린솔루션의 의무보유 비율은 전체 수량의 45%입니다. 올해 상장한 기업 중 가장 높은데요. 3개월 확약이 가장 많고, 6개월 이상 장기 역시 20%가 넘습니다. 지난 1월 현대힘스 이후 자취를 감춘 '따따블'을 기대하는 이유죠. 상장 당일 변동성이 부담스럽다면 시초가 매도를 노릴 수도 있는데요. 개장전 동시호가 시간에 공모가 밑으로 매도 주문을 넣어두면 됩니다. 가격이 낮고, 시간이 빠를수록 먼저 체결되는 거래 원칙을 이용하는 거죠. HD현대마린솔루션은 다음 달 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합니다. 잘 들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4월29일 글로벌IB 리포트 [글로벌 시황&이슈]

금요일장을 움직인 글로벌IB 리포트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주요 빅테크 기업들에 대한 월가의 전망과 탑픽 모아봤습니다. ((알파벳)) 먼저 구글입니다. 실적발표 이후, 월가는 구글에 대해 긍정적으로 전망했는데요. 제프리스가 구글의 목표가를 200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주가가 여전히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구간이라고 했구요. 구글은, 성장과 마진확대 그리고 새로운 제품을 빠르게 출시하며 비관론자들이 틀렸음을 증명했다고 덧붙였는데요. 뱅크오브아메리카와 바클레이스도 200달러를 제시하며 목표가를 높였구요. 에버코어는 220달러까지 높여잡았습니다. JP모간도 구글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비용 구조를 개선하고 매출이 상승하며, 점진적으로 나아지고 있다고 분석했구요. 인공지능 사업의 본격적인 공세를 시작했다며, 인공지능에 기댄 클라우드 부문이- 28% 성장한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골드만삭스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구요. 목표가는 515달럽니다. 아주르의 성장과, AI투자 및 성과를 이유로 들었는데요. AI 주도권을 위해 반도체와 서버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는 점이, 향후 수익을 주도할거라고 전망했구요. 또 2025년에는 매출과 EPS 모두, 두 자릿수로 성장할거라고 덧붙였습니다. ((엔비디아)) 모간스탠리가 엔비디아에 대해 매수의견을 제시했구요. 목표가는 1000달럽니다. 주가가 하락한 지금이 매수기회라고 했는데요. 엔비디아가 AI분야의 선두주자라며, 규모의 경제와 가격 경쟁력을 강조했습니다. AI모멘텀에서, 엔비디아가 단기간에 다시 한번 상승할 수 있다며 성장잠재력을 바탕으로 더 고평가되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도 엔비디아를 탑픽으로 선정했는데요. 특히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실적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엔비디아의 기술적 우위와 선도적 위치에 대해 강조했는데요. 생성형 AI에 대한 열기가, 앞으로도 엔비디아의 성장을 주도할거라고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IB 리포트 전해드렸습니다.

자세히 보기
한국경제TV 채널을 구독하고
다채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구독 좋아요!

TV광고 이미지

베스트 수익률

송관종대표

HLB

송관종대표
106.74 %
  • 매도일시2024-03-29
  • 매도가105,890
송관종대표

알테오젠

송관종대표
99.55 %
  • 매도일시2024-03-29
  • 매도가197,998
강준혁대표

자람테크놀로지

강준혁대표
82.98 %
  • 매도일시2024-04-08
  • 매도가66,775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